惜吝成屎 <석린성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주제홍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5-08-09 09:54본문
惜吝成屎 <석린성시>
의학의 발전과 환경의 변화 등으로 사람의 수명이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초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여러 가지 사회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정년퇴직의 연령은 변하지 않는데 수명이 길어지므로 퇴직 후의 삶의 계획과 준비가 여러 가지로 필요한 때가 되었다.
예전에는 60대초반에 은퇴하여 10년 정도만 살면 됐는데, 지금은 20-30년을 살아야 하기 때문에 많은 상황이 달라졌다.
은퇴 이후에 잘못 판단하는 여러 가지 가운데 세 가지를 들어 보기로 한다.
➀ 인플레이션에 대한 과소평가 <Underestimating the impact of inflation> (49%)
➁ 기대 수명에 대한 과소평가 <Underestimating how long you will live> (46%)
➂ 투자 수익 과대계산 <Overestimating investment in come> (42%)
결국 자기 수명에 대한 준비와 자산에 대한 이해와 관리의 문제라고 할 수가 있다. 수명이 길어져서 그렇게 오래 살 줄 모르고 준비 안하고 있다가 늙어서 돈이 필요할 때에, 고생하는 사람도 있고, 정보와 상식이 없어 주식에 투자하고, 사업을 벌려서 재산을 다 탕진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데 안타까운 일은 나이가 들어서도 투자도 할 줄 모르고 꼭 움켜쥐고 있으면서 먹을 것도 못 먹고, 아파도 치료도 잘 안받고, 쥐고만 있으면서 하나님을 위해서도 자신을 위해서도 쓸 줄 모르고 아끼기만 하다가 죽은 후에 자식들이 서로 차지하려고 싸움을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움켜쥐기만 하고 아끼고 쓰지 못하는 경우를 (석린성시) <惜> 아낄 석, <吝>아낄 린, <成>이룰 성, <屎>똥 시. 즉 ‘아끼다가 똥이 된다“는 말이다.
누가복음 12: 20 – 21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