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회교재 안내 > 속회공과자료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속회공과자료

속회교재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운영자 댓글 0건 조회 891회 작성일 20-06-11 11:23

본문

속회교재 안내

속회, 학생회, 청년회, 청장년회 모임에서 매주 규칙적으로 성경을 연구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52주과에 맞추어 내용이 편성되었다.

1) 구원론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며, 궁극적으로 구원문제에 대하여 확신과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하여 체계적으로 공부 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왜 교회에 다니고 있는가?, 구원이란 무엇인가?, 구원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가?, 구원의 확신 등의 52가지 주제로 편성되어 있다.

2) 하나님편

신앙의 대상이시며, 절대자이신 하나님에 대해 공부할 수가 있으며,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을 알 수 있는가?", "하나님의 하시는 일", "하나님을 섬기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편성되어 있다.

 

3) 예수 그리스도 편

예수는 그리스도이다라는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좀 더 밝히 이해하고 성도들로 하여금 확신에 찬 믿음생활을 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집필되었으며,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 " 예수님의 본질",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약속", "그리스도의 생애",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 "그리스도의 가르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4) 성령님은 어떤 분이신가?

삼위일체 하나님의 한 위이신 성령에 대한 이해가 한국교회에서는 상당히 왜곡되어 있으며, 신학적인 입장에 따라 전혀 상반된 주장을 하므로 이에 대한 성경적인 이해와 연구를 위해 만들어졌다.

"성령님은 어떤 분이신가?", "성령님이 하시는 일", "성령님의 은사", "성도와 성령", "교회와 성령"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5) 기도란 무엇인가?

신앙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기도에 대해 성경적인 이해를 필요로 하기에 만들어진 책이다.

"기도란 무엇인가", "성도의 기도 생활", "기도와 응답", "기도의 실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6) 성경의 인물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일하신 구원의 역사에 대해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를 위하여 사람을 선택하셔서 이 사역을 수행하셨다. 따라서 성경 속에 나타난 인물들에 대한 연구는 곧 하나님의 의지와 목적, 방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구약의 인물들 35명과 신약의 인물들 17명의 내용을 싣고 있다.

 

7) 성경이야기 1

성경은 인간을 찾아 구원하시기 위하여 행동하시는 하나님의 활동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구약을 이해하고 그 속에 담겨진 하나님의 위대한 구원사역을 깨닫는 일은 신앙인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성경이야기 1부는 창조에서 가나안 정착까지라는 주제하에 창세기에서 여호수아까지를 중요한 사건 및 역사를 이해하고 그 속에 담겨진 하나님의 메시지를 다루고 있다.

 

8) 성경이야기 2

성경은 하나님께서 가지고 계신 계획, 목적 등을 사람들에게 계시하시기 위하여 주신 말씀이다. 그래서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며 무엇을 원하시는지 특히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어떻게 역사하시는지를 찾아야 한다.

성경이야기 2권에서는 사사시대로부터 유다왕국의 멸망까지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9) 성경이야기 3

성경은 하나님에 대하여, 세상에 대해서 그리고 인간과 삶에 관해서 설명하고 있다. 또한 사람의 삶의 방향과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이스라엘의 포로기 이후에 어떻게 회복되었는가와 이스라엘 역사와 세계 여러 나라를 하나님은 어떻게 이끌어 가시는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10) 성경이야기 4

신약성경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영원하신 구원계획에 따라 이미 구약성경에서 예언이 되었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약속되었던 분이시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그리스도와 복음과 교회와 복음전파에 대하여 그리고 복음의 신학적 이해와 주제 등을 다루고 있다.

 

11) 교회

하나님은 참된 진리의 교회를 세우기를 원하시고 계신다. 구원받고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은 교회에 대한 이해를 바르게 하여 우리 안에 교회, 교회 안에 교회, 가정 안에 교회, 일터와 세상에 교회가 세워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우리 안에 그리스도가 계시고, 우리 안에 교회가 세워져야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질 것이다.

교회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교회를 이해하고, 교회를 배우고, 교회를 가르치고,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 속회공과 11권은 교회라는 주제를 정하고 내용을 전개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건 1 페이지
속회공과자료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운영자 892 06-11
12 운영자1 864 04-25
11 부담임목사 1022 06-11
10 부담임목사 889 06-11
9 부담임목사 947 06-11
8 부담임목사 880 06-11
7 부담임목사 881 06-11
6 부담임목사 957 06-11
5 부담임목사 926 06-11
4 부담임목사 919 06-11
3 부담임목사 853 06-11
2 부담임목사 870 06-11
1 부담임목사 953 06-11
게시물 검색